티스토리 뷰

-->
반응형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자격 어떻게 될까?

 

 

살면서 빚을 안지고 사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갑자기 급하게 큰 돈이 필요해 빌릴곳은 없고 어쩔수없이 신용카드 또는 여러 금융권을 통해서 대출을 받게 되는 횟수가 늘어남에 따라 더이상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빚을 지게되면 살아가는데 정말 막막 할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쩔수없이 법률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는데 이걸 개인회생 개인파산 이라고 부릅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자격 기준은?

 

개인회생 직업 분류 : 일용직 , 아르바이트 , 직장인 , 자영업자 , 재산 소유자

위의 직업의 경우 대부분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채무 금액이 월수입으로는 감당이 안되는 경우 또는 이로인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채권자 등 이해 관계의 법률 관계를 조정함으로써 채무자의 효율적인 의생과 채권자의 이익을 도모하기위하여 마련된 절차를 개인회생이라고 부릅니다.

 

개인파산 직업 분류 : 저임금 근로자 , 무직자 , 채무보증자 , 재산 소유자

 

성실했던 사람이 감당 할수없는 채무로 인해서 지급불능 상태에 빠졌을때 법원이 이를 인정하여 채무이행을 면책해주는 제도를 개인파산이라고 부릅니다.

 

개인파산 신청자격 기준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글에서 참조 바랍니다.

 

 

개인회생 이란 │ 개인파산 이란 │ 개인회생 조건 │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이란 │ 개인파산 이란 │ 개인회생 조건 │ 개인회생신청자격 궁금하신 점을 이글에서 해결하세요. 또한, 온라인으로 무료상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파산 개인회생 신청 자

law.infosearch.kr

 

 

 

개인회생 재신청 몇번까지 가능할까?

 

보통 개인회생을 신청 했는데 기각이 된다는건 개인회생의 인가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기각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다만, 제한적인 횟수는 없습니다.

어떤분은 3회째 인가 결정이 나기도하고 어떤 분은 7회차에 인가 결정이 나기도 한다네요.

 

채무로 힘드신 분들! 힘내시고 코로나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