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4월26일 홈페이지 에러

 

 

안녕하세요. 팅팅한 나날들 입니다.
오늘 4월26일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관련해 DB업데이트 이번달 마지막 날이라 사람들이 몰려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지금 거의 한시간이상 에러가 발생해 신청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어떤분은 사업자등록번호 넣는곳까지는 괜찮은데 이후 단계에서 에러가 발생해 튕긴다고 하는군요.

 

 

관련 글 :

 

 

 

현재 반복적인 홈페이지 에러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접수가능?

 

우선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신청은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서 작성 단계

 

위처럼 버팀목자금플러스.kr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번호를 기입후 아래 휴대폰본인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원래는 휴대폰 인증창이 떠야 하는데 현재 에러 때문에 정상적으로 다음 단계를 넘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몇시까지 접수를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신청을 해야 하시는 분들은 정말 답답할듯 합니다.

 

현재 휴대폰 인증 단계에서 에러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

 

이 단계가 넘어가야 기존에 없었던 신청 접수 단계에서 다음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 현재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가 정상화되지 않아서 신청이 현재는 불가능한 상태 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홈페이지 정상접수시 모습은?

 

기존에 안보였던 접수 화면이 생겼는데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치면 계좌번호 인증하는곳과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는 버튼 그리고 처리결과를 볼수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에러 발생전 신청 등록 완료된 모습

일단 저는 에러가 나기전에 등록한 상태라 저게 정상접수된건지 지급이 된다는건지 사실 알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처리결과를 누르면 현재 에러가 발생해 확인이 불가능한 상태인지라 그냥 등록만 된건지 모르겠습니다;; 갑자기 이렇게 몰려들껄 몰랐던건지 홈페이지가 불안정하니...ㅠㅠ

 

 

 

설마 이렇게 등록신청해도 2019년 매출 기준?

 

사실 크게 기대는 안하고 신청만한 상태입니다. 기준이 너무 어처구니도 없고 한두회차 2019년 매출을 기준으로 2020년 매출 감소한 소상공인을 지원했다면 이후 기준도 바꿔줘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데 계속 2019년 매출을 따지니 답답합니다. 코로나 19가 계속 지속되면서 수익은 더 바닥을 치고 있는데 무슨 2019년을 기준으로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추가 지급이 이후 힘든 사람들을 지급해줘야 맞는게 아닌지요?

 

 

 

아직까지도 에러 복구 안됨

 

 

pm5:20분 현재도 에러가 계속 발생해 정상적인 확인지급 신청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이미 신청된 사람도 처리 결과를 알수가 없는 상태로 홈페이지가 복구되어야 확인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다음달 5월14일까지 홈페이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오늘 당장 못하셔도 일단 홈페이지 정상화될때 신청하시는게 나아 보입니다. 그리고 소진공에서 지원대상 요건을 확인하는데 통상 2주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단, 재검증 등 필요요건에 대해서는 기간이 더 소요된다고하니 이점 참고 하세요.

 

 

이의신청 관련해

 

이의신청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5월중에 별도로 일정을 발표한다고하며 이의신청을 할수있는 대상은 확인지급 "부지급통보"를 받은 경우에만 접수받는다는 원칙이라고 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분들만 이의신청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4월26일에 대한 내용은 요기까지이며 꼭 신청하셔서 받으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