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추석 재난지원금 신청 │ 제주도 , 경산 , 과천시 , 김해시 , 김제시 , 영광군 , 무안군 , 여수시 , 광양시 재난지원금 신청

 

 

 

 

추석 재난지원금

 

추석 재난지원금 │ 지자체 재난지원금 │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인포서치

추석 재난지원금 │ 지자체 재난지원금 │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자신이 거주중인 지역에 재난지원금 지급되는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infosearch.kr

 

 

 

 

 

추석이 다가오면서 기획재정부 등 정부기관을 모방한 문자메시지에 속아 넘어가고 있다. 이러한 사칭 메시지는 "휴일 민생 대책"과 대출금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기존 정부에서 제공하는 재난구조 정보와 유사해 보이며, 진품일 가능성이 높다.

김씨(53)씨는 최근 '2022년 새 정부를 위한 '저소득층·취약계층 긴급생활안정지원 추가 지급 신청 마감'이라는 문자 메시지를 받은 바 있다. 그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기간 동안 재난 구호 대상이 된 적이 없었습니다. 김씨는 이 메시지를 받았을 때 혼란스러워했습니다. 그런데 문자를 받고 기획재정부의 새로운 지원사업인 줄 알았다. 실제로 일어난 일은 김씨가 자신의 번호가 '미사용'이라는 파렴치한 음성 메시지에 속았다는 것이다.

김씨는 광고가 사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대출 제안을 가장한 속임수였습니다. 곤경에 처한 사람은 누구나 김씨가 말하는 "짚 잡기"의 희생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기꾼이 스미싱을 통해 개인 정보나 돈을 쉽게 훔칠 수 있도록 합니다. 피해자들이 그럴듯하게 문자를 보냈다면 큰일 났다. 김씨는 광고 제목이 생명안전보장이었지만, 하나하나 읽었다면 큰일날 뻔했다고 말했다.

기획재정부가 문자메시지를 사기로 공식 확인했다. 그들은 메시지에 담긴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어떤 조치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정부가 코로나19 재난 구호 기금을 마련하면서 보이스피싱(스미싱이라고도 함)이 등장했습니다. 음성 메시지가 정부 기관의 문자 메시지로 보이는 경우입니다. 스미싱은 SMS와 피싱의 합성어입니다. 스미싱의 목적은 의도하지 않은 대출을 신청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입니다.

신용보증재단은 최근 조직을 사칭하는 스미싱을 통한 문자 발송 사기에 대해 경고했다. 메시지는 사용자에게 저리 대출 자격이 있다고 말했지만 재단은 이것이 거짓말이며 상호 작용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관계자는 “보증기관이 개인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동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람들의 정보에 대한 동의 없이 광고를 보내는 사람은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낼 수 없습니다.

최근에는 정부 기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에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피해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늘었다. 경찰청 수사본부에 따르면 이 기간 전체 피해자의 37%가 피해자로 집계돼 지난해 같은 기간(21%)보다 크게 증가한 수치다.

경찰 관계자는 문자를 통해 금융기관이나 정부기관을 사칭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사칭은 피해자가 더 많은 대출을 약속하여 돈을 보내도록 유도합니다. 관계자는 일부 사기꾼을 속여 피해자의 대출 한도를 늘리는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