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신용대출 조건 │ 신용대출 서류 │ 한도 바로 알아보기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직장인 신용대출 │ 한도 │ 서류 │ 금리 - 인포서치

직장인 신용대출 │ 한도 │ 서류 │ 금리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infosearch.kr

 

 

인터넷전문은행(카카오·케이·토스)이 3·4분기 중저신용대출 중 2.3~4.9%포인트를 차지했다.

28일 유니온페이 발표에 따르면 각종 인터넷 은행의 '중·저신용 대출 비율(잔액 계산)'은 카카오뱅크 22.2%, 케이뱅크 24.0%, 케이뱅크 36.3%다. 토스뱅크.

인터넷은행의 가계신용대출 중 중저신용대출은 개인신용평가사(KCB 850)인 한국신용평가(KCB) 신용등급 50% 이하 차입자에 대한 대출 비중이다. 포인트 이하). 인터넷 3대 은행은 설립 목적에 따라 중·저신용 대출 비중을 꾸준히 늘려왔다. 세 회사 모두 지난해 금융당국에 신고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자 고신용 대출에 집중한다는 여론이 들끓었다. 금융감독원도 관련 권고안을 제시함에 따라 주요 온라인 은행 3곳은 올해 중저신용 이용자 비율 확대에 더욱 적극적인 것으로 보인다.

3월 말 대비 카카오뱅크는 2.3%포인트, K뱅크는 3.8%포인트, 토스뱅크는 4.9%포인트 늘었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토스뱅크는 올해 연말 목표를 42%로 설정했다.

카카오뱅크는 7월 말 기준 중소형 신용대출 비중이 23%까지 올랐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5년간 중·저신용 고객에게 제공한 무담보 신용대출 규모는 6조4000억원이다.

K뱅크는 올 2분기 중소 신용대출로 6256억원을 제공했다. 카시콘은행 관계자는 "연말까지 중·저신용비율(25%)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신용평가모델(CSS)과 세분화 검토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체 정보를 활용한 전략"

인터넷은행들은 차주들의 이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금리인상 시 금리를 낮추는 등 신용도가 낮고 중간 정도인 고객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5일 카카오뱅크는 중·저신용 상품의 최저금리를 0.5%포인트까지 인하했다. 카시콘은행도 18일 신용대출 금리를 0.5%포인트 인하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