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및 4차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낚시 글 주의

팅팅이 띵띵한 나날들 2021. 3. 26.

지금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또는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태인데 이를 이용해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떠있는 애드센스 구글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낚시성 사이트나 낚시성 게시글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라 정작 제대로 된 정보라기보다 뉴스 등에서 짜깁기 한 글들이 더 많으며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라고 속이기까지 해 사람들 클릭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하게 포털에 올라오는 4차 재난지원금 관련 낚시성 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는?

 

현재, 인터넷 검색하면 볼 수 있는 홈페이지는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이며 4차 재난지원금 플러스 신청이 가능한 홈페이지는 아닙니다. 또한, 현재 인터넷에서 떠도는 홈페이지들은 다 이전에 신청을 받던 홈페이지들로 현재는 정식으로 안내되는 것은 없으니 블로그 섹션에 올라온 글들과 웹사이트 영역에 올라온 글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로 또는 정식으로 기관에서 공지한 홈페이지 주소가 아닌 이상 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글들이거나 사이트입니다. 현재 알려진 아래 홈페이지들은 이번 4차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 수정 보완 =

방금 콜센터와 통화한 내용대로 안내 드립니다.

 

아래 홈페이지는 버팀목 자금 플러스에 대한 신청이나 상담을 받지 않고 다음 주부터(29일) 신청을 할 수 있는 기간이고 관련된 홈페이지가 열린다고 합니다. 현재는 홈페이지가 열려있지 않아 이용이 현재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 홈페이지가 4차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 하시려면 아래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자금 글씨를 클릭 하세요.

그리고 특고, 프리랜서 분들 중 오늘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자금 <- 이곳을 누르셔서 신청을 하시면 되십니다. 단, PC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xn--jj0bp1qb8bjscd6m6thtsv4xd.kr/main_0010_01.act#none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jj0bp1qb8bjscd6m6thtsv4xd.kr

 

요기 아래는 관계없는 홈페이지 이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www.xn--jj0bm3vymbi3vi2n.kr/html/jex/semas/sbef/index.pc.html#none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www.xn--jj0bm3vymbi3vi2n.kr

www.xn--114-sv9mg8e067c.kr/

 

버팀목자금 114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114,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관련 채팅 상담 홈페이지입니다.

www.xn--114-sv9mg8e067c.kr

위 두 가지 홈페이지는 이전 1~3차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을 신청하는 곳으로 현재 4차와는 무관한 홈페이지이며 아직 공식적인 관련 문의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114 홈페이지 공지사항 입니다.

이번에 국회에 통과된 4차 재난지원금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는 공지가 아직 올라오지 않은 상태로 현재 블로그 및 기타 각 포털에서 보이는 사이트 웹문서 등에서 말하는 신청 홈페이지는 대부분 99%가 낚시성 게시물이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작성된 글들로 아직 어떠한 공식적인 홈페이지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글을 작성 후에 공식적으로 신청 가능한 홈페이지가 나올 수가 있겠지만 현재로써는 공식으로 신청을 받는 곳은 없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현재도 낚시성 글에 낚여서 버팀목자금 114 홈페이지 채팅 상담을 신청한 사람만 228명이며 1522-3500 전화는 연신 연결을 시도하는 사람들로 통화연결 조차 어려운 상황입니다. 공지사항만 읽어봐도 되는데 그 조차도 확인하지 않고 무작정 문의를 하려고 시도를 하는 듯합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해 광고 수익을 올리기위해 4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주소를 알려준다고 낚시 글을 올려 검색 이용자들을 유입시키고 있다.

 

 

여기서 잠깐!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가 뭐길래 이리도 낚시성 글이 넘쳐 나나?

블로그 등에 구글 광고 코드를 심어 글을 읽으러 들어오는 사람들이 클릭이나 조회수만큼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이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이슈 되는 글들을 작성해 방문을 유도하는 것으로 현재 4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를 찾으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낚시 글이 많이 발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글들에 들어가면 대부분 언론사 등에서 기사를 낸 내용을 짜집기 한 것들로 거의 내용이 비슷비슷할 것입니다.

 

 

대상자에 해당하면 문자가 올 것으로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문자가 오며 혹시나 오지 않는다면 관련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아야 합니다.

 

공신력 있는 언론사들의 기사들을 보면 현재 신청 가능한 홈페이지가 있다는 언급 자체가 없으며 대부분 예상은 정부에서 해당하는 분들에게 문자를 보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3월 29일부터 매출이 감소한 385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0~500만 원을 지급하며 만약 정부 문자를 못 받았다면 관련 홈페이지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가 나오면 그곳에서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이지만 위 링크 걸어드린 버팀목자금 114 홈페이지에서 추후 신청을 받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공식 명칭은?

 

우선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건 "버팀목 자금 플러스"라는 명칭이고 , 고용 취약계층에게 "고용안정 지원금"이라는 명칭으로 재난지원금이 지원이 됩니다. 특히 고용안정 지원금에 해당하는 직군은 특고, 프리랜서 80만 명 , 법인 택시기사 8만 명 , 돌봄 서비스 종사자 6만 명 , 전세버스 기사 3만 5천 명에게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요?

 

버팀목 자금 플러스의 경우 세분화되어 7단계로 나뉩니다. 기존에 정부가 국회에 제출할 땐 5단계였지만 방역조치 강도와 업종별 피해 지원 수준에 따라 유형을 세분화해 7단계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아래 표로 자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실내체육시설 등 집합금지 연장 업종 500만원
학원 등 집합금지 완화 업종 400만원
식당 등 집합제한 업종 300만원
여행업 등 평균매출 60% 이상 감소 업종 300만원
공연업 등 평균매출 40~60% 감소 업종 250만원
전세버스 등 평균매출 20~40% 감소 업종 200만원

 

매출이 감소한 일반 업종 100만 원 등으로 구분되어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고용안정 지원금 관련한 표입니다.

 

 

특고, 프리랜서 기존 수혜자 70만명 50만원 지급
신규 수혜자 10만명 100만원 지급
법인택시 기사 70만원 지급
돌봄 서비스 종사자 50만원 지급
전세버스 기사 70만원 지급
728x90

 

200만 원 더 받는 "경영위기업종" 은?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대상 유형을 종전 5개에서 7개로 세분화했는데, 집합 금지+영업제한 규제를 받지 않은 일반 업종 가운데 평균 매출 감소액이 큰 분야를 경영위기업종으로 구분하고 매출액 기준 20% 이상 감소했을 경우 200만 원 , 40% 이상 감소 시 250만 원 , 60% 이상 감소 시엔 3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정확하게 어떤 업종이 경영위기업종에 해당하는지는 현재 결정된 바가 없습니다. 국세청 데이터로 업종별 평균 매출 감소율을 분석해 경영위기업종으로 10여 개를 확정해야 하는데 아직 분석이 끝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농림어업 종사자에게는 현금을 대신하는 "바우처" 를 지급하기로..

 

 

농어민도 4차 재난지원금을 받나요?

 

농림어업 종사자에게는 현금이 아닌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바우처는 농기구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가 있는 것으로 이번 코로나 방역 조치 등으로 매출 감소 피해를 입은 업종 3만 2천 가구에는 10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소규모 영세 농어가 46만 가구에는 30만 원 상당의 한시 경영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농림축산 식품부는 최대한 빨리 지급을 하기 위해 세부 집행 계획 수립을 3월 중으로 완료하고 4월에 세부내용 발표 및 바우처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을 어떻게 지급받을 수 있나요?

 

버팀목 자금 플러스의 경우 전체 수혜자 380만 명 중 70%에 달하는 270만 명에게 안내 문자 메시지가 발송이 된다고 합니다. 우선 국세청 데이터를 통해 매출 감소 확인이 가능한 "신속 지급대상자"에 해당하는 분들을 우선으로 문자가 발송되고 이 안내 문자에 따라 관련 홈페이지 ( 위 링크 참고 )에 접속해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별도로 매출 감소 증빙이 필요한 경우 확인 지급 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의 경우 수혜 대상자 80만 명의 88%에 달하는 70만 명(기수급자)에게 3월 30일부터 지급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오늘 26일 사업공고 -> 26~27일 사이 안내 문자 발송 -> 3월 26일 ~ 4월 2일 신청 접수 -> 3월 30일 ~ 4월 5일 지급 순서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이번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규 수급자 10만 명은 5월 말부터 지급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농림어업 바우처는 4월 중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에 대한 내용은 여기까지이며 이번 4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관련은 우선 문자가 먼저 오고 이후에 안내받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야 한다는 부분을 알고 계시면 될 듯합니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떠도는 낚시성 게시물에 홈페이지 어쩌고라고 나오는 건 무시하시면 될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