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이의제기 문자 오신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번 재난지원금은 정말 화가 나는게 3차까지 2019년 수익 비례 2020년 수익이 떨어진 소상공인들에게 지급을 했었다면 이번 4차는 이후에 수익이 떨어진 대상도 포함을 해줘야 하는 게 아닌가요?

저만 이런 생각을 가진게 아닌지 소상공인들 뿔났다고 언론 기사들도 많이 올라왔더라고요.

형평성에 맞지 않는 지급대상자 선정이 가장 큰 이유 같은데 계속 이런 지원금도 못 받는 소외되는 업종들은 국민도 아닌지 누구는 받았다고 좋아하고 누구는 1~4차까지 지원대상 업종도 아니고 반복적인 2019년 매출 기준으로만 책정해서 지급하니 애매하게 벌리다 매출이 확 떨어진 사람은 신청자격 조차 안되고..

 

애매한 기준의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2021.03.31 - [정보] -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이러면 불가!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이러면 불가!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이런 상태면 지급이 힘들어질수 있습니다. 저 또한 상담을 받아봤는데 무슨 경우인지 한번 적어드려 보겠습니다. 저번 3차때까지 한번도 못받아봤는

filebst.tistory.com

2021.03.28 - [정보] -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및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 시작 정보 총망라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이의제기하라고

 

이전에 지원을 했다가 자격이 되지 않아서 떨어진 사람들에게 문자를 보낸 거 같은데 버팀목자금.kr 채팅 상담으로 문의를 했더니 하는 말이 우선 이의제기는 3차에서 자격이 안되었던 분들에게 문자를 보낸 것이라고 오류로 인해 잘못 보내졌을 수도 있다며.. 기본적인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자격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애매한 자격조건

 

위에서도 말했듯이 3차까지는 2019년 매출을 봤다면 4차는 이후에 피해를 입고 있는 사람에게 줘야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이건 저마다의 입장 차이겠지만 저의 경우는 2019년 9월 개업해서 그 한 해 동안 수익이 없어서 세금 신고를 하지 못했고 2020년 1~4월 사이에 수익이 발생해 부가세 신고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부터는 현재까지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줄어들었지만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를 받을 자격에 해당하지 않아서 또 거절이 되었습니다.

 

 

차라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줄 것이지

전국민 모두가 힘듭니다..

많이는 못주더라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줬다면 형평성에 안 맞다는 등의 불만들은 생기지 않았을 것입니다. 누구는 받고 누구는 똑같이 힘든데 매출 기준을 애매하게 잡아서 받지도 못하고 하는 상황이 생기는 건지...

정말 제대로 꼼꼼히 고민하고 지급 기준을 만들었더라면 이렇게까지는 실망하지 않았겠네요..
3차까지는 그래 나보다 더 급한 사람이 받아야지 하는 마음이었는데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조차도 기준이 이상해서 받지도 못한다고하니 서글프네요.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4월 19일 DB 업데이트

 

채팅 상담을 해주던 상담원분이 말씀하시길 4월 19일에 또 DB를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총 두 번인가 한다는데 여기서도 대상이 안된다면 재난지원금 지급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제발 2020년 살짝 매출 나오다 이후 매출이 없는 소상공인도 적용 대상으로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