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요소수 대란 ● 요소수 파는곳 ● 요소수 란?

 

 

지금 중국과 호주와의 무역분쟁 등으로 인해서 요소 수출을 제한하면서 우리나라 80%가 대부분 중국산인 상황이라 우리나라에서는 품귀현상이 생기고 있고 심지어 가격도 폭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군다나 중국과 호주가 장기간 무역분쟁을 이어간다면 국내 경유차 운전자 약 200만 대 그리고 중장비 등이 연말 이후 멈춰 설 수도 있는 비상사태도 올 수 있다는 전문가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문 보기 ─▶ https://infosearch.kr/%EC%9A%94%EC%86%8C%EC%88%98/

 

요소수 파는곳 │ 요소수 대란 │ 요소수란 │ 가격 - 인포서치

요소수 파는곳 │ 요소수 대란 │ 요소수란 어떤건지 관련 정보와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을 한번 둘러보세요. 지금 대란으로 인해 예전 가격은 사실상 못구할거 같습니다.

infosearch.kr

 

요소수 파는곳 어디?

우선 많이들 이용하시는 인터넷 쇼핑 사이트중에 쿠팡에서 한번 찾아 보았는데 최저가로 찾아 보았는데 대란은 대한인가봅니다.

품귀현상이 엄청 나고 금방 올라왔는데 마스크처럼 클릭 빠르신 분이 가져가는 상황으로 정말 자주 확인해 보시는게 나으실 거 같습니다.

아래는 우선 급한대로 쿠팡에서 찾아본 그나마 최저가 가격의 상품인데 디젤 ( 산타페 , 화물차 , 카니발 ) 10리터 상품으로 보다 자세한건 직접 판매자분께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위에서도 얘기드렸듯 중국과 대만의 무역분쟁으로 인해 국내에서 요소를 80% 들여오는 곳이 중국이고(2011년 기준) 중국에서는 호주산 석탄 공급이 부족해서 석탄을 대량 소비해야 하는 요소 수출을 제한하면서 이런 대란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중국 자체에서도 지난 달 15일부터 요소를 수출하기전 검사를 의무적으로 해야하면서 요소 수출을 막고있는 상황인데 다른 나라에서도 공급받는 양도 충분하지 않는 상황이고 짧은 시간내 공급을 한다는건 힘들다고 합니다.

가격도 천차만별로 기존에 1리터 천 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했던 거에 비해서 지금은 1500원 이상 지불을 한다 해도 팔 수 있는 물량 자체가 딸려서 팔지를 못한다고 합니다.

이미 시중에는 요소를 사재기하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요소수란 대체 뭐길래 이렇게 난리인가?

 

 

물과 혼합된 요소란 것은 사람 체내에서도 생성이 되며 비료나 약품에 쓰이기도 하는데요 현재는 디젤 차량에서 나오는 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데 차량용 첨가제와 달리 연료와 별도로 장착되는 촉매제로 배기가스가 통과하는 곳에다가 요소수를 분사하게 되면 질소산화물이 물과 질소로 환원되어서 정화가 됩니다.

차량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서 설치를 하는 배기가스 저감장치가 적용된 디젤 차량에는 무조건 요소수를 주입해 줘야 하고 해당 장치를 통해서 요소수가 배출가스에 분사되면서 질소 산화물질이 인체에는 무해한 물과 질소로 변환을 시켜주게 됩니다.

이런 SCR 기술은 최근에 출시되는 디젤 차량에 많이 적용되고 있으며 Euro6을 통해서 배기가스 배출 강화되어 있는 시점에서 질소 산화물질을 효과적으로 저감시키고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휘발유 차량에는 필요로 하지 않지만 디젤 차량이라면 무조건 넣어줘야 하며 혹시나 안 넣고 운전을 하신다면 시동이 꺼지거나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체크하면서 주행을 해야 하는데 현재 대란으로 인해서 전국 화물차나 디젤 차량 그리고 중장비들이 내년쯤이면 멈춰야 한다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으며 멈출 경우 어마어마한 손실액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화물차들은 7~800킬로마다 요소수 10리터를 소모하고 있다고 하며 만약 구해두지 못하신 분은 당장에 담 주라도 운행을 멈춰야 하는 상황이라며 비싸더라도 울며 겨자 먹기로 사려고 사방팔방 알아보시는 분도 계시다고 합니다.

그래도 못 구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고 해요.

예전에는 요소수를 인터넷에서 검색만 해도 요소수 판매하는 곳이 수두룩했지만 요즘은 주유소에서도 물량이 동났다고 하는 곳도 있고 소량이 남아서 판매를 하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추천 글 모음

 

2022 연말정산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추가 소득공제 │ 2022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 - 인포서치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추가 소득공제 │ 2022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 , 2022 연말정산 달라진점 한눈에 확인하세요.

infosearch.kr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 쿠브 ( COOV ) 다운로드 및 신청절차 - 인포서치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 쿠브 ( COOV ) 다운로드 및 신청절차 관련한 내용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과 쿠브 ( COOV ) 다운로드 경

infosearch.kr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정부 지원금 정보모음 - 인포서치

소상공인 대출 정부 지원금 힘든 시기에 보다 도움되는 정보들을 공유해 드립니다. 소상공인 대출 정부 지원금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해 보세요.

infosearch.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