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부산 해운대구청 생활지원금 5만원 지급 결정 신청 방법 등 자세히 안내

 

 

요즘 방역지원금 등 관련해 말도 많은데 각 지역 시. 군 등에서는 생활지원금 등을 지원하기로 결정한 곳들이 하나둘 나오고 있어 이를 보다 좀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결정은 났지만 실제 어떻게 신청을 받고 지급할 건지에 대해서는 현재 시스템 구축 중인 곳도 있기에 자주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해 공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글 모음 ▼

방역지원금 지급 “검토시기 고심중”
국가보조금 │ 보조금24 │ 정부지원사업
정부 소비 쿠폰 받는법 │ 소비 쿠폰 신청 방법 │ 정부소비쿠폰 총정리



부산 해운대구청 생활지원금 5만원 지급 결정

 
 
 
 

단계적 일상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해운대구청은 전 구민에게 생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으며 지급 금액은 5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해운대구청은 그간 위드 코로나 시대에 재난지원금 지급이 필요하다는 여론 등을 반영해서 해운대구 의회와 관련된 내용으로 협의를 해왔었고 내년 예산으로 생활지원금 202억 원을 확보했으며 소득 관계없이 약 40만 명 정도의 주민들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금액은 화폐가 아닌 선불카드로 지급이 되며 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부산 해운대구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부산 해운대구청 생활지원금 지급 조건

 

 

 

우선 전 구민을 대상으로 지급한다는 계획이지만 11월 11일 0시 기준으로 내년 1월 선불카드를 지급할 때까지 해운대구민으로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는 구민에게 지급을 하며 결혼 이민자 그리고 영주 외국인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언제쯤 지급이 되나??

 

현재 목표는 설 연휴 전까지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신청방법 및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결정이 나지 않았기에 추후 자세한 부분이 결정이 된다면 구민에게 자세히 안내가 된다고 합니다.

해운대구청 홈페이지 가기 > https://www.haeundae.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