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방법 알아보기

 

 

땅 덩어리는 좁은데 차는 많다 라는 말을 많이 하잖아요?

정말 웬만한 집들 차 한 대쯤은 다 있다고 할 정도인데 주차 공간은 턱없이 모자라서 주정차 위반인걸 알면서 주차할 곳이 없다는 이유로 인도 위에 주차를 하거나 갓길 주차를 해서 통행하는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거나 차량 진입을 방해하는 경우도 많죠.

그로 인한 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하고요.

혹시나 이러한 주차위반으로 과태료가 나왔는지 조회를 하거나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계시다면 이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하기 <<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방법 - 인포서치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방법 실수 또는 급하게 주정차위반 구역에 주차를 했는데 과태료가 부과되었는지 긴가민가할때 바로 조회해 보세요.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infosearch.kr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알아보기전 어떤 구역이 주차위반 구역인가?

 

기본적으로 과태료 단속 구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10m 이내
규제표시 혹은 노면표시가 설치되어있는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어린이 보호구역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상황별 과태료 금액

 

만약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10m 이내, 규제 표시 혹은 노면표시가 설치되어 있는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와 같은 일반 도로 또는 주택가 구역에서 단속에 걸렸을 경우에는 4~5만 원 정도의 주정차 위반 과태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린이 보호구역, 소방시설 5m 이내 와 같은 특별 구간에서 단속된 경우 8~12만 원까지 과태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혹시나 아무리 급한 일이 있더라도 위 두 구역에는 주차를 피하세요.

 

 

내가 주차위반 과태료를 받았는지 헷갈릴때..

 

어쩌다 보니 자신이 주차해둔 곳이 주차 정차 위반 구역인데 과태료 처분을 받았는지 모르겠을 때 고지서가 날라올 때까지 기다리기 답답할 때는 기다리시지 마시고 바로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조회는 위택스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위택스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택스 접속하기 CLICK

위 주소로 접속하시고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셔서 메뉴를 이동하세요.

 

 

위 이미지 순서대로 위택스 메인에 접속후 납부하기 -> 지방세외수입 -> 본인인증 절차 -> 차량번호로 조회

순서대로 이동하시면 조회가 쉽게 가능합니다.

 

주차위반 과태료 20% 싸게 납부하기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후 나와있는 과태료가 보통 4~12만 원 사이일 텐데요.

이게 부담이 안될 수가 없기 때문에 되도록 주차에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지만 너무 급해서 주차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미 걸려서 과태료를 납부하셔야 한다면 아래 방법처럼 20% 싸게 납부를 하세요.

우선 위에 알려드린 위택스에서 주차위반 과태료를 차량번호로 조회하셨다면 선납이라는 부분이 보이실 텐데 선납을 하시면 20% 할인되어 납부할 수가 있습니다.

 

 

주정차위반 단속 카메라 운영시간

 

주정차위반 단속 카메라는 크게 이동형( 단속차량 )과 고정형 카메라가 있습니다.

단속차량의 경우 보통 오전 9시 ~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다만, 고정형은 24시간 운영되며 대도시의 경우 일반, 탄력, 혼잡 구간으로 구분하여 단속을 차등 적용하고 있습니다.

 

원문 출처 : https://infosearch.kr/%EC%A3%BC%EC%A0%95%EC%B0%A8%EC%9C%84%EB%B0%98-%EA%B3%BC%ED%83%9C%EB%A3%8C-%EC%A1%B0%ED%9A%8C/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방법 - 인포서치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 주차위반 과태료 납부방법 실수 또는 급하게 주정차위반 구역에 주차를 했는데 과태료가 부과되었는지 긴가민가할때 바로 조회해 보세요.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infosearch.kr

 

 

교통범칙금 조회 │ 과태료 범칙금 차이 알아봅시다
국세체납소멸 │ 개인회생 국세탕감 │ 세금소멸 탕감 가능할까?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 미수령 환급금 조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국토부 부동산 시세 조회 │ 아파트 전세 월세 시세 조회
일상회복지원금 ( 재난지원금 ) │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사이트 │ 지역별 모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