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침수차 보험 │ 침수 차량 보험 │ 기준 │ 보상 │ 쌍용 침수차 특별정비 │ 침수 차량 확인 │ 침수차 구분방법 안내

 

 

 

 

침수차 보험 피해 보상 받는 상품은?

 

우선 이번 폭우로 침수된 차량이라면 반드시 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천재지변 등으로 차량 침수 피해를 본 경우라면 자기차량손해담보 (자차보험) 을 가입해두신 경우 대부분의 피해의 100%를 보상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해당 자차특약 보험을 가입하시지 않으셨다면 이번 침수 피해를 입으셨더라도 보상을 받기는 힘듭니다.

Q. 자차특약이란?

A. 자동차보험 가입 시에 특약으로 추가 가입할 수 있는 담보로 특약보험료가 총 납부금액에 포함되는데요.

특약보험료가 연간 10만 원 수준이라 일부 운전자들은 자차특약 보험을 가입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고 가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처럼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는 경우라면 침수보상을 받기는 힘들어요.

그리고, 자차특약 보험에 가입하셨더라도 담보 내 단독사고 손해보상이 없는 경우라면 침수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없고요.

※ 자차특약 보험은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피해 보상 시 할증은 붙지 않으며 만약 차량을 폐차해야 하는 수준일 경우에는 폐차 후 2년 이내 새 차량을 구입할 때 취득세와 등록세를 감면받게 됩니다.

Q. 취득세 & 등록세 감면 방법은?

A. 손해보험협회장이 발행하는 자동차 전부 손해 증명서를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에서 직접 발급받아 첨부하는 경우 취득세와 등록세를 감면받게 됩니다.

자차특약 + 단독사고 손해보상이 들어간 경우라면 주차 또는 주행 중이었더라도 모두 보상이 됩니다.

 

자세한건 아래 원문 확인 하세요.

 

https://infosearch.kr/submerged-car-insurance/

 

침수차 보험 │ 침수 차량 보험 │ 기준 │ 보상 │ 쌍용 침수차 특별정비 │ 침수 차량 확인 │

침수차 보험 │ 침수 차량 보험 │ 기준 │ 보상 │ 쌍용 침수차 특별정비 │ 침수 차량 확인 │ 침수차 구분방법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infosearch.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