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강아지 나오는 꿈 │ 개에게 물리는 꿈 │ 개 꿈해몽

 

 

 

개 꿈해몽 풀이 해보러가기 > 강아지 나오는 꿈

 

개꿈해몽 │ 강아지 나오는 꿈 │ 개에게 물리는 꿈 │ 무료 꿈해몽 - 인포서치

개꿈해몽 │ 강아지 나오는 꿈 │ 개에게 물리는 꿈 │ 무료 꿈해몽 관련한 자세한 내용 풀이를 확인해 보세요.

infosearch.kr

 

 

 

 

 

모든 꿈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정신 분석에 따르면 꿈은 무의식의 지름길이며 마음의 창입니다. 꿈을 꾸는 것은 무의식적으로 억압된 소원을 성취하기 위해 고안된 정신적 행위입니다. 적어도 간접적으로나마 꿈을 통해 소원을 이루고 싶습니다. 사람들은 현실에서도 꿈에서도 이룰 수 없는 것을 이루고 싶어 꿈을 꿉니다.

꿈에서 보는 감각을 "표현적 꿈"이라고 합니다. 현시된 꿈을 현시적인 꿈이라고 하고 그 의미를 "잠재적인 꿈"이라고 합니다. 이 잠복 꿈이 배경이 되고, 현현 꿈이 무대가 됩니다. 이 현시된 꿈과 잠재된 꿈 사이에는 긴 간격이 있습니다. 잠재된 꿈은 숨겨지고 현시된 꿈은 드러납니다. 그래서 꿈을 모른다면 그 꿈은 무의미합니다. 이 근본적인 꿈을 확인하고 분석하는 것이 "꿈 분석"입니다.

꿈은 매우 개인적인 것이므로 정상적인 방법으로 꿈을 분석하는 척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이것은 모든 돼지 꿈이 행운의 꿈이 아니며 모든 개 꿈이 개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의 소유자는 이 꿈 분석 작업에 참여해야 합니다. 아니, 참여하기보다 주도해야 한다는 말이 더 정확할 것이다. 꿈분석은 자유연상을 통해 꿈의 내용을 파악한 후 분석가가 꿈을 정리, 안내, 실현하는 것을 돕는 꿈의 소유자의 과업이다. 마지막으로, 무의식을 만나고 직면하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신분석 기법은 꿈 분석입니다.

꿈마저도 달라졌다. 의식적으로 용납되지 않는 많은 욕망은 꿈에서 충족되지만 그대로 표현되지 않고 변형됩니다. 일부 금지된 욕망은 꿈에서도 허용되지 않으므로 검열되어 현현된 꿈으로 변형됩니다. 우리는 이 뒤틀린 직업을 "꿈의 직업"이라고 부릅니다.

시어머니와 가혹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주부의 어느 날 꿈을 꾸는 것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어느 봄날, 남편과 나는 늙은 개를 흘리며 마루에서 뒹굴며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주부는 주부가 먹던 그릇을 개에게 던졌고, 남편은 마지못해 벌떡 일어나 막대기로 개를 때렸다. 이때 개는 안타까운 듯이 뒤를 돌아다가 개인 문을 뛰쳐나갔지만 한 발에 양말을 신고 절뚝거리며 뛰쳐나왔다. 이 꿈은 나타난 꿈입니다. 못생긴 시어머니를 꾸짖는 행동은 희생의 금기시되는 바램이다. 꿈에서도 그 소원을 이루고 싶지만, 꿈에서도 시어머니를 직접 꾸짖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그래서 노견을 상징하는 드림피스를 만들었습니다. 게다가 그 개는 양말을 신었고 다리가 약했고 시어머니였다(당시 시어머니는 뇌졸중으로 불구가 되었다). 개가 달리는 모습은 명백한 꿈이고, 시어머니에 대한 적개심과 원한은 잠복이다. 개를 꾸짖은 후 주부는 안도했고, 이 꿈도 그녀의 금지된 욕망 중 일부를 충족시켰습니다. 이 주부는 정말로 그녀의 꿈을 분석해야합니까?

중학교 3학년 남학생들의 꿈도 매우 흥미롭다. 꿈에서 내 생물 선생님은 쏘였다. 나는 종아리를 가리비로 감싸고 허벅지까지 굴린 채로 탁자 위에 섰습니다. 야간교실이라 생물학을 가르치는 여교사 두 명뿐이고 주변에는 아무도 없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신경 쓰지 않았고 선생님은 화난 것 같지 않았습니다. 선생님의 화사한 꽃무늬 드레스만이 바람에 펄럭였다. 꿈도 이렇게 왜곡된다. 꿈에서라도 선생님에게 직접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자기 검열되고, 뒤틀리고, 변형됩니다. 잠재된 욕망과 욕망은 막대기로 상징화되어 형벌로 번역된다. 선생님은 막대기로 학생들을 꾸짖기만 하면 되고, 학생들은 막대기로 때리기만 하면 행복합니다. 아무 잘못도 없었고 아무도 다치지 않았습니다. 욕망이 드는 순간이기 때문에 매는 형벌이 아니다. 소년은 그렇게 성장합니다.

꿈을 분석하려면 잠재의식에 깊은 개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꿈은 무의식의 길이지만 이 길을 찾기란 쉽지 않다. 왜곡되고 상징화되고 변형된 것처럼 보이는 그 꿈을 해석하려고 하면 큰 실수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Xianwutang은 사람들을 체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