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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는 전차종이 오토로 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러다 보니 예전 스틱을 사용했던 시절이 그립기도 하는데요

스틱의 기어넣기를 통해

몬가 모를 기어허세, 폼나게 운전을 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합니다.

 

중요한건 운전은

허세나 멋으로 하는게 아니라는거!

처음 면허시험장을 통해

도로교통법 연수를 통해

안전운행을 하던

습관을 잊지 않고

유지하고 계시다면

그것이야 말로

최고의 베스트 드라이버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토로 운전을 하다보니

방향에 맞춰 손쉽게 조작을 하고 있는데요

이때 안 좋은 습관으로 인해 차를

빠르게 노화시키는 버릇들이 있곤 합니다.

 

특히 내리막 경사로에서 주차할 때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미션이 빨리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리막 경사로에서는

일반적으로 기어를 파킹으로 놓고

사이드브레이크를 쭉 발로

끝까지 밟고 시동을 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게 일반적인 안좋은 습관이며 차손상에

무리를 주는 이용방법인데요.

경사로에서 기어를 파킹으로 놓고 사이드브레이크를 걸면

차가 앞으로 퉁 밀리거나 움직이는 현상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은 마치 딱 잡아준다는 느낌으로

올바른 주차로 여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의 언덕길 경사로에서

주차를 하게 되시면 미션이 빨리 나갑니다.

미션날리면 누가 손해인가요?

참고로 주차브레이크(사이드브레이크)는 뒷바퀴만 잠급니다.

느슨해진 주차브레이크장력은

차량서비스센터에 가시면 간단하게 장력조정을

할수 있습니다.


잘못된 습관

브레이크밝고-> p넣고 -> 주차브레이크(사이드브레이크)

 

이렇게 주차를 마치고 다시 시동을 키면 기어를 드라이브로 조작할때

차량이 텅텅거리면서 움직이게 됩니다.

 

올바른 습관

브레이크발고-> N넣고 -> 주차브레이크(사이드브레이크) ->차량이 멈추면 기어P

 

이렇게 주차를 마치고 이후에 다시 시동을 켜면 차에 전혀 무리가 오지 않는 것을

몸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내리막 경사로 주차.

이제 더 이상  차에 무리가지 않도록 올바른 습관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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