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홀짝제 끝

 

 

오늘까지 1차긴급 지원으로 코로나 19 피해로인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40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급을 해주고 있는데 4차때와 다르게 수익 감소 부분을 유리하게 제출할수가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이전처럼 2019년 기준으로 2020년도 감소를 기준으로 하는 방식이 너무 말이 많이 나오니 이번 5차에서는 바꿨나 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여기에 대해서 한번 다뤄 보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자금 신청 홀짝제 끝

 

아무래도 많이 몰릴것을 예상해서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홀짝으로 나눠서 어제는 홀수 오늘은 짝수로 나눠서 1차 긴급 지원 대상에게는 오전8시에 문자를 보내서 신청하라고 알려줬는데 누구는 받고 누구는 못받는 이유는 4차 재난지원금을 이미 받았고 지원 요건에 충족하신 분들을 우선으로 문자로 지원금 신청을 하라고 알려주는것이라고 합니다.

2차 신속지급 대상은 새롭게 추가된 대상이거나 2021년 3월이후에 개업한 경우 이번 2차 신속지급 대상에 해당해 문자를 받게 됩니다.

이제는 홀짝제가 끝나고 24시간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은 130만명정도되며 희망자금 지급일은 신청 당일 순차적으로 입금처리 된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자금 유리한 조건으로 신청 가능

 

이전 4차까지는 계속 2019년 기준으로 2020년도 수익이 떨어졌는지를 기준으로 했지만 이번 5차의 경우 그간 국민들이 불만을 가졌던 부분을 완화해 이제는 한시생계지원금처럼 내가 유리한 조건으로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참 일찍도 완화했다..그죠?

어쨋든 이번에는 2019년도 또는 2020년도에 가장 매출이 높은 년도를 매출로 잡아준다는고 하는데 딱 정해진 기간이 아니라 만약 2019년도가 매출이 높았는데 2020년도에 확 떨어졌다면 그 매출을 바탕으로 매출이 감소했는지 여부를 확인해 소상공인 희망자금을 지급하겠다는 얘기입니다.

또는 2020년도에 매출이 높았는데 이후 코로나 19로 인해서 매출 감소가 발생했다면 그걸 확인하고 조건이 맞다면 재난지원금 대상에 해당되는것입니다.

다만 요기에 조건이 있는데 7월6일 기준으로 폐업을 하지 않았어야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자금 매출감소 계산방식

 

매출 감소 계산 방식은 8가지 계산 방식이 있으며 반기별 비교등 다양한 방식으로 매출액을 비교를 하는데 계산 방식은 아래 예시를 참조해 주세요.

출처 : https://infosearch.kr/

간이 또는 면세 사업자의 경우 국체성 과세 인프라 자료를 활용해서 매출 비교에 적용 한다고 합니다.

자료참조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CLCIK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시려면 위 출처를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