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2021.09.01 - [정보]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어디어디?

국민비서 네이버 앱 / 카카오톡 / 토스 이렇게 가입 하세요

 

 

정부에서 국민비서라는 알림 서비스를 운영하는데요.

간편하게 자주 사용하시는 네이버 앱이나 카카오톡 그리고 토스 등에서 가입신청을 할수가 있는데 따로 비용을 내는게 아니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해 공식홈페이지에서도 가입 신청을 하실 수 있어요.

아직 이게 뭔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들은 아래 출처에서 참고한 내용들임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 국민비서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다루지 않으니 아래 출처에서 확인 하시기 바래요.

원문 출처 : https://infosearch.kr/%EA%B5%AD%EB%AF%BC%EB%B9%84%EC%84%9C-%EC%B9%B4%EC%B9%B4%EC%98%A4%ED%86%A1/

 

국민비서 카카오톡 네이버앱 토스 신청 방법 - 인포서치

국민비서 카카오톡 신청 , 국민비서 네이버 앱 신청 , 국민비서 토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아주 상세하게 정리 되어 있으니 이미지를 참고하시면서 따라만 하시면 금방 가입신청이 완료 됩니다.

infosearch.kr

 

 

국민비서 어떤 기능이 있나요?

 

해당 알림을 신청하시면 카카오톡 , 네이버 앱 , 토스 등 신청하신 어플에서 5차 재난지원금 자격 여부 그리고 신청가능한 날짜 , 지급일정 등에 대해서 따로 찾아 보시지 않아도 알아서 알림이 옵니다.

그리고 일반,암 건강검진 알림도 오며 교통과태료나 범칙금 관련해 알림도 오고 대학생 장학금 신청에 대한 알림 그리고 운전면허 갱신기간이되면 알림으로 알려 줍니다.

 

 

국민비서 신청시 인증서가 필요한가요?

 

네, 일부는 발급받으신 인증서가 필요로 한데 네이버 앱의 경우 개별적으로 네이버 앱에서 발급되어 있으시다면 따로 또 신청하실 필요는 없지만 없으시다면 네이버 앱에서 국민비서를 신청하신다면 필요로 합니다.

토스는 이미 이용중이시라면 보통 대부분은 다 인증되신 상태라 따로 인증서는 필요로 하지 않고 카카오톡에서 신청하는 부분 또한 채널에서 가입신청을 하시면 되므로 따로 인증서는 필요하지 않아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위 출처에서 확인해 보세요~

 

출처 : 인포서치

 

인포서치

인포서치 홈페이지는 각종 정보들을 공유해 드리는 정보 사이트 입니다. 일상 정보 및 각종 유용한 정보들을 인포서치에서 확인 하세요.

infosearch.kr

 

2021.09.01 - [정보]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어디어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어디어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어디어디? 얼마전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 일정 등을 발표했는데요~ 일정이 발표되면서 덩달아 이슈가 된것이 바로 사용처인데 어디어

fileb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