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어디어디?

 

 

얼마전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 일정 등을 발표했는데요~

일정이 발표되면서 덩달아 이슈가 된것이 바로 사용처인데 어디어디서 이용이 가능한지 알아두시면 추석전 지급받으실때 이용에 불편함이 덜하실거 같아서 관련 내용 및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아래 링크에서 참조한 글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s://infosearch.kr/5%EC%B0%A8-%EC%9E%AC%EB%82%9C%EC%A7%80%EC%9B%90%EA%B8%88/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 인포서치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한번에 모든 내용을 체크해 보세요. 정부가 발표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infosearch.kr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및 사용처

 

우선 9월6일 오전9시부터 신청을 온라인부터 받기 시작하며 첫 주는 요일제로 시작을 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 숫자에 따라 요일이 정해집니다.

우선 신청을 하시면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추석전까지 지급을 한다고만 언급을 한 상태라서 정확한 날짜까지는 아직 알수가 없습니다.

추석이 9월20일부터 ~ 22일까지니깐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는 않아도 될거 같네요.

 

출생년도 끝자리 1,6 은 월 / 2,7 은 화 / 3,8 은 수 / 4,9 는 목 / 5,0 은 금요일 첫 주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미성년자 . 성인 신청 관련

 

2021년6월30일 기준으로 주민등록표상 미성년자에 해당한다면 세대주 분께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입금 또한 세대주 분이 받으시게 됩니다.

다만, 예외로 세대주가 없는 미성년자라면 직접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날짜 기준으로 거주불명자의 경우 특정 지자체에서 신청해야 하는것이 아닌 어느 지자체에서든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 주민등록표상 거주지 지자체에서 신청하는게 원칙이기는 합니다.

 

자녀 및 배우자 그리고 피부양자 주소지가 다른 경우

 

건강보험료 가입자의 배우자나 자녀의 주소지가 달라도 가구원수에 포함이 되지만 부모님들의 경우 피부양자라고 하더라도 주소지가 틀리다면 가구원수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가구원수는 2021년 6월30일 주민등록표상 가구원을 적용합니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새로 나온 국민비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전날에 알림을 받으실 수 있으며 내가 해당되는지 여부 등을 알려주기 때문에 복잡하게 알아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거나 토스 , 카카오톡 채널에서 "국민비서 구삐" 검색하시면 나오는 채널을 알림 설정 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네이버 앱에서도 국민비서 기능이 존재하니 참고 하세요.

 

신청 방법은?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신청은 지급 받고자 하시는 신용.체크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 . 콜센터 . ARS 등에서 신청을 하시면 되시는데 이렇게 온라인으로 신청시에는 9월6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오프라인으로 신청 하시고자 하신다면 해당 카드사 은행창구를 방문하시거나 현장 방문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니 이용중인 카드사에 오프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받기를 희망하신다면 카카오뱅크 , 카카오페이 앱 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공유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어디어디??

 



이번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외국계 기업 및 대형 마트 . 기업형 슈퍼마켓 , 유흥.사행성 업종 및 산업 관련 , 대형 배달 앱 ,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 대형 온라인 몰 , 홈쇼핑 , 대형전자판매점 , 백화점 및 복합쇼핑몰 등은 사용처에서 제외대상으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 가능한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전통시장 및 동네마트 , 식당.미용실.약국.병원.안경점.의류점.학원.프랜차이즈 가맹점 ( 편의점.카페.빵집.치킨집 등 ) 그리고 대형마트 내 임대매장 , 농협 하나로마트의 경우 지역사랑 상품권 등록 가맹점이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지역을 벗어나서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특히, 경기도재난지원금 , 파주 등 해당 지역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참조 글 목록 :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9월30일 신청 - 인포서치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정보들에 대한 정리 글을 참조 하시고 1차 2차 신속 지급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분은 9월30일 확인지급 신청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

infosearch.kr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맵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맵 [ KB국민카드 ] - 인포서치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맵 KB국민카드에서 제공되는 내 주변 100M 반경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infosearch.kr

 

https://filebst.tistory.com/192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홀짝제 끝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홀짝제 끝 오늘까지 1차긴급 지원으로 코로나 19 피해로인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40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급을 해주고 있는

filebst.tistory.com

 

반응형
댓글